본문으로 바로가기

좋은 글. 좋은 말, 명언, 글귀 모음-2

category 좋은글 2021. 6. 22. 00:00
반응형

좋은 글. 좋은 말, 명언, 글귀 모음-2

 

좋은 글, 좋은 말, 명언, 글귀를 모아보았습니다. 

잠시 시간을 내어 함께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.

새롭게 하루를 시작하거나 힘들고 지칠때 용기를 불어 넣어 주는 글들이 많습니다.

한 문장씩 그 뜻을 음미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.

나는 낙심하지 않는다. 모든 잘못된 시도는 전진을 위한 또 다른 발걸음이니까. - 토머스 에디슨 -


나는 남과 경쟁하여 이기는 것보다 자신의 고통을 이겨내는 것을 언제나 생각한다. 고통과 괴로움에 지지 않고 끝까지 달렸을 때 그것은 승리로 연결되었다. - 아베베 비킬라 -


나는 시련의 순간마다 웃음 능력을 보았다.  웃는 순간 모든 슬픔은 희망의 씨앗이  되었기 때문이다. -봅 호프-


나는 인생의 장애물에 걸려 넘어질 때마다, 조의 말이 건네주는 햇살처럼 환한 위로를 지팡이 삼아 일어서고 또 일어섰으며 언젠가 또다시 힘든 날이 찾아올 때를 대비해, '조의 말' 하나하나를 소중히 간직하고 싶다. - 정여울 (작가) -


나는 죽음을 겁내지 않는다.  다만 의무를 다하지 않고 사는 것을 겁낸다. -하운드-


나는 최선을 고를 수가 없다. 최선이 나를 고른다. -타고르-


나는 한 가지 책임만 아는데, 그것은 사랑하는 것이다.  - Albert Camus (프랑스작가) 


나는 행복에 이르는 길이 우리를 얽매는 '채움'이 아니라 우리를 자유롭게 하는 '비움'이라는 사실을 깨달았다. - 미하엘 코르트 -


나는 현실 세계에는 없는 풍경을 계획하고 만들어 낸다. - 에릭 요한슨 -


나는 힘과 자신감을 찾아 항상 바깥으로 눈을 돌렸지만, 자신감은 내면에서 나온다. 자신감은 항상 그곳에 있다. -안나 프로이트 -


나를 죽이지 못하는 것은 끝내 나를 강하게 만들리라. -니체-


나무 베는 데 한 시간이 주어진다면, 도끼를 가는 데 45분을 쓰겠다. - 에이브러햄 링컨 -


나무가 고요하고자 하나 바람이 멈추지 않고, 자식이 효도하고자 하나 어버이가 기다리지 않는다. - 한시외전 -


나무는 그 열매로 알려지고 사람은 그 일로 평가된다. -탈무드-


나무는 제 손으로 가지를 꺾지 않는다. 그러나 사람은 제 마음으로 가까운 이들을 베어버린다. - 톨스토이 -


나쁜 습관은 고치는 것보다 예방하기가 더 쉽다. - 벤자민 프랭클린 -


나에 대한 오해를 푸는 길은 오해를 하는 사람에게 옳고 그른 것을 따지듯 물어 설득하려고 하는 것이 아니고, 그냥 내 마음으로 그 사람에게 친절을 베푸는 것이다. - 혜민 스님 -


나의 언어의 한계는 나의 세계의 한계를 의미한다. -비트겐슈타인-


난의 한복판에 기회가 있다.  -앨버트 아인슈타인-


날마다 하던 방식대로 하고 있다면  그건 확실히 잘못된 것이다. -찰스 케터링-


날씬한 몸매를 갖고 싶다면 너의 음식을 배고픈 사람과 나누라. -오드리 햅번-


남에게 베푼 것은 잊고 남에게 받은 은혜는 기억하라. - 바이런 -


남을 따르는 법을 알지 못하는 사람은 좋은 지도자가 될 수 없다.  -아리스토텔레스-


남을 행복하게 하는 것은 향수를 뿌리는 것과 같다. 뿌릴 때 자기에게도 몇 방울 정도는 묻기 때문이다. - 탈무드 -


남의 생활과 비교하지 말고 네 자신의 생활을 즐겨라. - 콩도르세 -


남의 앞에 나서는 것을 두려워하지 말라. -엘마 윌러-


남의 잘못에 대해 관용하라. 오늘 저지른 남의 잘못은 어제 저지른 내 잘못이었음을 생각하라. - 셰익스피어 -


남자는 야생동물이면 여자는 이 야생동물을 길들이는 자이다. - 폴리스 바이언 


남자는 언제나 여인의 첫사랑이 되고 싶어한다. 여자는 남자의 마지막 낭만이 되려고 한다. 


남자란, 말하며 접근할 때는 봄이지만 결혼해 버리면 겨울이다. - 셰익스피어 


남편의 사랑이 지극할 때 아내의 소망은 작아진다. - 안톤 체호프 -


내 마음속 은은히 빛나는 모든 기쁨을 멈추라. 오! 그렇다 해도 희망의 불빛은 밝혀두라. - 토마스 캠벨 -


내 비장의 무기는 아직 손 안에 있다.  그것은 희망이다. -나폴레옹-


내가 누군가를 위해 살아야 한다면, 내가 실망하게 해서는 안 되는 사람이 있다면, 그분은 바로 나의 어머니다. - 토마스 에디슨 -


내가 부자인 것은 소유한 것이 많기  때문이 아니라,  원하는 것이 없기 때문이다. -J. 브라서튼-


내가 성공한 것은, 어느 때이건 반드시  15분 전에 도착한 덕택이다. -넬슨-


내일 일을 걱정하지 말라. 내일 일은 내일 스스로가 맡을 것이니 그날의 괴로움은 그날로 족하다. - 밀란 쿤데라 -


내일에 아무런 도움이 되지 않는다면,  당신의 과거는 쫓아버려라. -오슬러-


너는 너이기 때문에 특별하단다. 특별함에는 어떤 자격도 필요 없으며, 너라는 이유만으로 충분하단다. - 맥스 루카도 -


너무 고르는 자가  가장 나쁜 것을 갖는다. -영국속담-


넓게 배우고, 의문이 있으면 곧 묻고, 삼가 이를 깊이 생각하라. -중용-


네 자식이 해주길 바라는 것과 똑같이 네 부모에게 행하라. - 소크라테스 -


네가 가지고 있는 최선의 것을 세상에 주라. 그러면 최선의 것이 돌아오리라. -M.A. 베레-


네가 지금 어디에 있는지  생각하는 대신, 가장 어디에 있고 싶은지 생각하라. -빈스 롬바디-


네게서 나온 것은 네게로 돌아간다. (出乎爾者 反乎爾者)- 맹자 -


노년은 청춘에 못지않은 좋은 기회다. - 헨리 워즈워스 롱펠로 -


노동은 인생을 감미롭게 해주는 것이지 결코 힘겨운 짐이 아니다. 걱정거리를 가지고 있는 자만이 노동을 싫어한다. - 빌헬름 브르만 -


노력을 이기는 재능은 없고 노력을 외면하는 결과도 없다. - 이창호 -


노력이 적다면 얻는 것도 그만큼 적다. 인간의 재산은 그의 노고에 달렸다. - 헤리크 -


노력하지 않고 노력한 보람이 없다고 말하지 마라.-맹자-


노력한다고 해서 다 성공하는 것은 아니지만, 성공한 사람들의 공통점은 모두 다 노력을 하였습니다. - 스티븐 코비 -


누구나 거의 다 역경을 견디어 낼 수는 있지만, 한 인간의 됨됨이를 정말 시험해 보려거든 그에게 권력을 줘 보라. - 에이브러햄 링컨 -


누구나 약속하기는 쉽다. 그러나 그 약속을 이행하기란 쉬운 일이 아니다. - 에머슨 -


누구나 약점은 있다. 위대한 사람은 자신의 장점은 부각하고 약점은 줄이지만, 실패한 사람들은 종종 약점 때문에 인생을 망친다. - 스티븐 제이 굴드 -


누군가는 성공하고 누군가는 실수할 수도 있다. 하지만 이런 차이에 너무 집착하지 말라. 타인과 함께, 타인을 통해서 협력할 때에야 비로소 위대한 것이 탄생한다. - 앙투안 드 생텍쥐페리 -


누군가의 잘못으로 내가 고생하는 것이 내가 잘못을 저지르는 것보다 낫고, 남을 믿지 못하는 것보다 속아 넘어가는 편이 훨씬 행복하다. – 새뮤얼 존슨 –

728x90
반응형